부달 부비

부달 부비

부산 비비기 사진

부달 부비에서 부달은 부산달리기의 줄임말입니다. 부비는 스페인어의 은어로 바보를 뜻하는 보보라는 단어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그럼 부달과 부비의 단어를 왜, 같이 조합을 한것인지 궁금합니다.
부달+부비 = 부달 부비, 부달 연관 검색어를 보면 부달 부비가 나옵니다. 왜 이런일이 생겼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부달

부달하면 떠오르는 것은 부산 달리기, 부산 마라톤 입니다. 요즘들어 노래방, 마사지, 룸싸롱 등을 홍보하는 업체를 부산, 경남지역에서는 부달이라고 부릅니다. 부달은 부산달리기의 줄임말인데 그 뜻이 바뀌어 다 큰 성인들이 술을 마시면서 놀수있는 광고 사이트의 매체 이름이 부달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요즘은 다들 길게 부르기를 싫어해서 부산달리기를 부달이라고 명칭 합니다.

부비

부비는 스페인어 속어로 바보로 명칭한다고 합니다. 또한 새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새가 멍청하다하여 부비새라고 부른다는 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얼가니새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갈매기와 생김새가 비슷합니다. 하지만 부산과 경남 지역에서는
부비를 부산비비기의 짧은 말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산비비기 또한 부산달리기와 비슷한 광고 업체 사이트 이름 입니다. 성인들이 갈수 있는 업체를 홍보하는 업체 이름이 부비 입니다. 다른지역에 있는 업소와 업체들은 이곳에 광고를 내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경남, 마산, 부산, 창원 등 특정 지역의 업체들만 광고를 게재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이트를 통해 가게에서 일하려고 하는 구인광고도 게재 되고 있습니다. 업소광고 비용, 구인 광고비용도 제 각각 입니다.

결론

부달 부비는 서로 경쟁을 하는 사이트 이면서도 부산과 경남 지역을 대표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부달과 부비를 찾는 업소들과 사람들이 많아 유명해진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만약, 부달 부비를 찾는 사람들이 없었다면 유명해 지지 못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부달 부비를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부달과 부비는 경상도 특정지역에서 노래방, 룸싸롱, 마사지, 텐프로, 텐카페 등의 가게를 홍보하거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인터넷 사이트입니다.